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피아니스트 임윤찬, 콩쿠르 결선 영상 1천만 뷰 돌파

<앵커>

지난해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우승한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연주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뷰를 기록했습니다. 클래식 연주 영상이 8개월 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한 건 이례적인 일입니다.

남주현 기자입니다.

<기자>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미국 반 클라이번 콩쿠르 결선에서 연주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 영상이 유튜브 조회 1천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클라이번 재단이 지난해 6월 20일 자체 유튜브 채널에 올린 이 영상은 우리 시각 오늘(24일) 오전 10시 기준 1천3만 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클라이번 재단은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임윤찬의 역사적이고 거장다운 2022 클라이번 콩쿠르 연주 영상이 유튜브에서 1천만 뷰를 돌파했다며 이 영상 링크를 첨부했습니다.

임윤찬은 신들린 듯한 이 연주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반 클라이번 콩쿠르 역사상 최연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임윤찬은 올해 미국 투어에서 화제의 라흐마니노프 3번을 다시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는 5월 뉴욕에서 제임스 개피건이 지휘하는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고, 6월에는 콜로라도의 브라보베일 음악 축제에서 클라이번 콩쿠르 심사위원장이자 협연 지휘자였던 마린 앨솝이 지휘하는 뉴욕 필하모닉과 함께합니다.

이어 8월에는 로스앤젤레스 헐리우드볼에서 성시연이 지휘하는 LA필하모닉과 협연합니다.

임윤찬은 올해 국내에서는 스위스 루체른 심포니 오케스트라,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는데 각각 모차르트와 베토벤의 곡을 연주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 하성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