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0대 임신 얼마나 많으면…학생 '출산 휴가' 주는 나라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퇴학 대신 출산휴가 주는 태국'입니다.

'임신한 10대 학생 강제 전학 금지' '임신한 대학생 출산휴가 허용' 내용이 참 파격적이죠.

어느 나라 이야기일까요.

10대 학생 임신이 사회 문제로 떠오르자 태국 정부가 내놓은 방안입니다.

태국 교육부가 임신한 학생의 교육받을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이런 내용을 담은 장관 규정을 신설했다는데요.

이에 따라 태국의 모든 교육 기관은 임신한 학생을 퇴학시키거나 본인 의사에 반해 전학시킬 수 없게 됐고, 출산 휴가를 허용하고 수업 일정을 조정해줘야 합니다.
태국 교육, 학생

성에 대한 인식이 개방적인 것으로 알려진 태국은 10대 임신이 사회적 문제인데요.

태국에서 15~19세 사이 청소년 임신은 2019년 1천 명당 31명에서, 지난해 25명으로 다소 떨어졌습니다.

1천 명당 15명까지 줄이는 게 목표라고 하네요.

누리꾼들은 "10대 임신이 얼마나 많으면 정부가 나서서 이럴까" "생명에 뭔 죄가 있겠는가, 현실적 대안이다" "퇴학 안 시키고 휴가 주면 10대 임신이 더 늘지 않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화면 출처 : 유튜브 TINyada channel, ALBIN ON THE ROAD)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