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BTS "'다이너마이트'로 목표 이뤘다"…'버터' 폭풍 질주

<앵커>

방탄소년단 BTS가 올해 빌보드뮤직어워즈에서도 상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4개 분야에서 수상하는 기록을 세웠는데요, 며칠 전에 공개한 신곡 버터에 대한 관심도 높아서 뮤직비디오가 하루도 안 돼 1억 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주상 기자입니다.

<기자>

[빌보드뮤직어워즈(톱 셀링 송) 수상곡은, BTS의 '다이너마이트'입니다!]

'아메리칸뮤직어워즈', '그래미어워즈'와 함께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으로 꼽히는 빌보드뮤직어워즈에서 BTS는 자체 최다 수상 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올해 처음 후보에 오른 '톱 셀링 송'과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 부문 등 모두 4개 분야에서 수상한 것입니다.

특히 온라인 영향력 등이 반영되는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2017년 이후 5년 연속 수상했습니다.

다이너마이트는 BTS가 지난해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겠다며 발표한 첫 영어 싱글곡입니다.

[RM/방탄소년단 : '다이너마이트'를 통해 모두와 신선한 활력을 나누고 싶었습니다. 이번 수상으로 그 목표를 달성한 것 같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발표하자마자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뮤직비디오는 8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억 뷰를 넘기기도 했습니다.

[이제 신곡을 선보입니다. '버터', BTS가 부릅니다!]

BTS는 오늘(24일) 시상식에서 지난 21일 발매한 두 번째 영어 싱글 '버터'의 첫 무대 공연도 선보였습니다.

BTS BBMA 수상

버터는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도 안 돼 유튜브 1억 뷰를 넘겼고, 트위터에서는 발매일 전후 한 달 동안 3억 건의 트윗을 기록했습니다.

(영상편집 : 박지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