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결정력은 메시보다 SON"…연이은 찬사

<앵커>

요즘 영국에서는 손흥민 선수에 대한 특집 기사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전통 있는 유력 매체 인디펜던트는 손흥민의 골 결정력이 메시, 호날두를 넘어서 최근 5년간 유럽 최고라고 분석했습니다.

김형열 기자입니다.

<기자>

손흥민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28번의 슈팅으로 12골을 뽑았습니다.

슈팅 거리와 각도, 수비 위치 등을 빅데이터로 분석했을 때 기대 득점이 5.39골에 불과했는데, 성공률이 낮은 고난도 슈팅을 많이 성공하며 기대치의 두 배를 넘었습니다.

인디펜던트는 손흥민의 골 결정력을 집중조명하는 기사에서 최근 5년의 통계를 분석했습니다.

손흥민은 지난 2016년 8월 이후 61골로 기대 득점 42.4골보다 무려 19골을 더 뽑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대치보다 44.41%나 높은 득점력으로, '축구의 신' 메시의 21.31%를 압도했습니다.

호날두는 기대 득점보다 단 0.67% 많은 실제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그렉 브레디/축구 해설자 : 손흥민은 공을 잡을 때마다 골을 넣을 것처럼 보입니다. 지금 추세면 득점왕도 충분합니다.]

인디펜던트는 기대 득점 수치를 비교하는 것만으로 최고의 공격수라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마무리 능력만큼은 손흥민이 오랫동안 메시와 호날두를 압도해 왔고, 추격당할 기미는 보이지 않는다며 손흥민의 환상적인 골 결정력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영상편집 : 김병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