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 감염 3명 추가 확인

국내에서 코로나19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3명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추가로 확인된 3명은 지난달 19일 영국에서 입국해 자가 격리 중 확진된 사람과 그와 접촉한 가족입니다.

3명이 추가되면서 국내에서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례는 총 15명이며, 이중 영국발 변이바이러스 감염자는 14명입니다.

---

일본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폭증하면서 의료 붕괴 상황까지 벌어지자 내일(8일)부터 한 달 동안 긴급사태를 선포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는 오늘 기자회견을 열고, 도쿄도와 가나가와를 비롯한 일본 수도권 4개 광역 자치단체들을 대상으로 내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한 달 동안 긴급사태를 선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에서 긴급사태가 선포된 건 지난해 4월 이후 9개월 만입니다.

---

최근 비트코인의 급등세가 계속되는 등, 사상 처음으로 가상화폐 전체 시가총액이 1조 달러, 우리 돈 1천 89조 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해 말보다 25%가량 오른 3만 7천 달러로 전체 가상화폐 시가총액에서 3분의 2 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상화폐 가운데 시가총액 비중이 14% 정도인 이더리움의 가격은 올해 들어 62% 상승했습니다.

---

'트위터'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트위터 계정을 '12시간 일시 중단' 했습니다.

트위터는 "워싱턴DC에서 벌어진 전례 없는 폭력 상황의 결과로 트럼프 대통령에게 트윗 3건을 삭제하라고 요구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시간 7일 워싱턴 DC의 의사당에서는 바이든 당선인을 대통령으로 공식 확정하기로 예정돼있었는데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의사당에 난입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트위터 측인 언급한 트럼프 대통령의 트윗들은 현재 일시 차단된 상태로 트위터 측은 "문제의 트윗들이 삭제되지 않을 경우 계정은 계속 중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향후 추가적 규정 위반이 있을 경우 트럼프 대통령의 계정은 영구 중단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