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청와대 "코로나19 비상대응 체제 가동"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 커지면서 청와대가 오늘(21일)부터 비상대응체제를 가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내일 오전 비서실장이 주재하는 코로나19 긴급 대응 회의를 열고 위기관리센터를 중심으로 24시간 상황을 점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코로나19 대응 관련 부서는 야간과 주말에도 비상근무를 하고 상시 점검 체계를 가동하며 다른 비서관실은 해당 분야의 코로나19 관련 사안을 상시 관리하는 체계로 운영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

국방부가 다음 달 1일 시작할 예정이었던 올해 예비군 소집 훈련을 취소하고 비대면 원격 교육으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국방부는 오늘 코로나19 확산세에 따라서 예비군 훈련 대상자 전원에 대해서 소집훈련은 취소하고 자율 참여 방식의 원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원격교육과 관련해 세부 계획이 확정되면 대상자들에게는 별도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

춘천 의암호 선박 전복 사고 16일째인 오늘 남아 있던 실종자 2명 중 시청 기간제 근로자 1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실종자 5명 중 4명이 발견된 것이고 기간제 근로자 1명은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오늘 오전 10시 40분쯤 사고 지점에서 물길로 37km가량 떨어진 경기 가평군의 청평댐 상류 1km 지점에서 실종자 1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

여대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남자 목욕탕의 CCTV 화면이 공유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오늘 새벽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는 남자 목욕탕 CCTV 영상 공유한 여대 단톡방이라는 제목으로 단체 대화방 대화 화면을 캡처한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최근 사이버범죄 상담 시스템을 통해서 신고를 접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청 관계자는 신고자의 주소지를 파악해 관할 경찰서에 내사를 지시하겠다며 엄정 수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