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5월 실업급여 지급액 1조 원 첫 돌파…코로나19 여파

코로나19 사태 속에 우리나라의 실업이 늘면서 지난달 실업 급여 지급액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었습니다.

오늘(8일) 고용노동부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달 구직급여 지급액은 1조 162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33.9% 증가했습니다.

구직급여는 정부가 구직활동을 하는 실업자에게 고용 보험기금으로 지급하는 것으로 실업급여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월별 구직급여 지급액이 1조 원을 넘은 건 1995년 고용보험제도 도입 이후 처음입니다.

---

내일부터 올해 첫 금연 광고가 전국에 송출됩니다.

이번 금연광고는 청소년이 주인공으로 담배를 피우지 않는 걸 떳떳하게 말하고 또래의 금연 참여를 유도하는 내용이라고 보건 당국이 밝혔습니다.

올해 첫 금연 광고는 '담배는 노답(No答), 나는 노담(No담배)'편으로 기존의 금연 광고들이 금연의 필요성을 말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면 이번에는 청소년이 직접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게 자랑스럽고 당당한 행동이라고 직접 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오늘 오전 0시 52분쯤 경북 김천시 남남서쪽 17km 지점에서 규모 2.1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기상청은 "지진이 발생한 인근 지역은 진동을 느낄 수 있다"며 안전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지진은 경북과 전북, 충북 지역에서 실내와 특히 건물의 높은 층에 있는 사람이 현저하게 느낄 수 있고 서 있는 차가 약간 흔들리는 정도로 관측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