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기생충' 영화 속 슈퍼 · 피자 가게, 바로 여기입니다!

SNS와 인터넷 검색어를 통해 오늘(11일) 하루 관심사와 솔직한 반응을 알아보는 <오! 클릭> 시간입니다.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달성한 영화 '기생충'의 수상을 축하하며 서울시가 서울 속 기생충 촬영지 코스를 소개했습니다.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기생충' 관광 코스입니다.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 그 여운이 오늘도 가시지 않고 있는데요.

서울시가 기생충 촬영지가 포함된 관광 코스를 공개해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영화 '기생충'의 시작을 알리는 '우리 슈퍼', 실제 이름은 '돼지 쌀 슈퍼'인데요.
서울시, 기생충 촬영지 포함 관광 코스 공개
극 중 기우가 아르바이트 제안을 받던 장소로 실제로 마포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슈퍼에서 도보 1분 거리에는 기택의 동네 계단도 볼 수 있는데요.

이곳에는 영화 개봉 직후부터 한국인들은 물론 외국인 영화 팬들까지 찾아오고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종로구의 자하문 터널과 가족이 피자 박스를 접는 아르바이트를 했던 '스카이 피자'도 함께 소개됐는데요.
서울시, 기생충 촬영지 포함 관광 코스 공개
17년째 영업을 이어오고 있는 동네 토박이 피자 가게에는 봉준호 감독의 사인과 영화에 나오는 피자 박스들이 놓여 있어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촬영지뿐 아니라 근처의 다른 관광지도 함께 소개하고 있는데요.

누리꾼들은 "오스카의 역사를 새로 쓴 '기생충'! 국민들 뿌듯하게 해줘서 고마워요~" "이번 주말에 다녀와야겠네요. 영화 팬들 다 모일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자료출처 : Visit Seoul 홈페이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