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5·18 당시 헬기 사격을 증언했던 고 조비오 신부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기소된 전두환 씨가 오늘(11일) 광주 법원에 출석했습니다. 5·18 민주화 운동 39년 만입니다. 1시간 넘게 진행된 재판에서 전 씨는 자신의 혐의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 5·18 이후 39년만…광주 법정에 선 피고인 전두환

2.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다고 주장해 온 전두환 씨는 서울 자택을 나설 때와 법정에 들어갈 때 모두 부축받지 않고 스스로 걸었습니다. 취재진 앞에서 사과 한마디 없이 역정만 낸 전 씨의 법정 발언과 광주 시민의 반응을 취재했습니다.
▶ 사과는커녕 짜증만…발포 명령 묻자 "이거 왜 이래"
▶ "사과 듣고 싶어 왔건만"…차량 떠나자 '오열·분노'

3. 가수 정준영 씨가 동료 연예인과 지인들이 있는 카톡방에 불법 촬영한 영상을 여러 차례 올렸던 것으로 SBS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취재진이 확인한 피해 여성만 10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 [단독] 정준영, 몰카 찍어 카톡방에 전송…피해자 최소 10명
▶ [단독] "누구야" "오늘 만났어" 성관계 영상 돌려보며 중계까지

4. 전국 비리 유치원의 실태가 폭로됐던 지난해 국정감사 이후에도 비슷한 일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교사들 인건비 가로채고 아이들 급식비로 어른 건강보조제를 산 유치원도 있었습니다.
▶ 교사 인건비 떼먹고 급식비로 화장품 구매…추가 적발

5. 볼턴 美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북한이 일괄타결 형식의 '빅딜'을 수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동창리 발사장 복구 움직임에 대해서는 "눈 한번 깜빡이지 않고 주시하고 있다"며 경고했습니다.
▶ "北 지켜보고 있다"…강경파 볼턴, 방송 나와 '빅딜' 압박

6. 150명 넘게 숨진 에티오피아 항공 여객기 추락사고 이후 각국이 동일한 기종인 보잉 737 맥스 기종의 운항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우리 국토부도 긴급 안전점검에 나섰습니다.
▶ '보잉 737 맥스 8' 추락 공포에…中 항공사, 운항 중단

7. 주한미군이 지난달 사드 기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 '철수는 없다'는 뜻을 분명히 했습니다. 계획서를 토대로 환경평가를 할 경우 이르면 내년 상반기 사드가 최종 배치될 것으로 보입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 [단독] 주한미군 '사드 계획서' 제출…정식 배치 수순 돌입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