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예기치 못하게 흘러가는 그들의 작전…영화 'PMC:더 벙커'

<앵커>

주말에 볼만한 영화와 공연, 전시를 김영아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자>

[영화 'PMC: 더 벙커']

글로벌 군사기업에 미국 CIA의 특급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누가 선두로 갈래? 시작!]

미션 수행을 위해 팀을 이끌고 DMZ 내 벙커에 들어간 캡틴 에이헵.

그 속에서 뜻밖에 아시아 최고 현상금이 걸린 북한 '킹'을 만나면서 이들의 작전은 예기치 않은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

[영화 '범블비']

18살 생일날 폐차장에서 우연히 발견해 선물로 받은 낡은 비틀.

굴러가는 것만도 신기한 낡은 차가 갑자기 변신을 합니다.

[넌 누구니?]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귀여운 스타 범블비가 솔로 무비의 주인공으로 찾아왔습니다.

---

[뮤지컬 '뱀파이어 아더']

송곳니도 없고 날지도 못하는 뱀파이어 소년 '아더'는 비밀을 간직한 인간 집사 존과 함께 런던 외곽의 저택에서 외롭게 삽니다.

완벽한 뱀파이어가 되기 위해 비행 연습을 하던 아더는 인간 소녀 엠마와 마주치고, 두 사람은 점점 가까워집니다.

재기발랄한 상상력으로 색다른 뱀파이어 이야기를 풀어낸 창작 뮤지컬입니다.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마르셀 뒤샹 전']

화장실 변기를 예술품 반열에 올려놓은 현대미술의 선구자, 마르셀 뒤샹의 작품 150점이 한국을 찾았습니다.

50주기를 맞아 뒤샹의 작품을 가장 많이 보유한 필라델피아 미술관과 협업으로 열리는 대규모 전시횝니다.

[매튜 에프런/필라델피아 미술관 큐레이터 : 뒤샹의 삶과 예술을 종합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1910년부터 그가 삶을 마친 1978년까지 시간순으로 작품을 구성했습니다.]

뒤샹의 작품 변화를 4부로 나눠 소개하는데, 필라델피아 미술관에 영구 설치된 마지막 작품 '에탕 도네'는 디지털 영상으로 재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