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부산] "한반도 평화, 2030년 부산 엑스포 유치에 도움"

<앵커>

국제박람회기구가 2030 세계 등록엑스포의 부산 유치 여부에 대해 "한반도 평화시대가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는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부산시의 유치 전략에도 적극적인 반영이 필요해 보입니다.

추종탁 기자입니다.

<기자>

2030년 세계 등록엑스포의 부산 유치 전략을 논의할 국제회의가 부산에서 열렸습니다.

기조 강연에 나선 로세르탈레스 국제박람회 사무총장은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선 인류 공동 관심사에 대한 주제 선정이 중요하다면`서 지금 열리고 있는 "한반도의 평화시대가 세계인들에게 평화와 화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비센트 로세르탈레스/세계박람회기구 사무총장 : (부산은 또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우수한 산업도 갖춘 도시로 시민들의 강력한 지지도 받고 있기 때문에 잘 준비된 강력한 유치 후보입니다.]

이번 국제회의에서는 2030년 세계 등록엑스포의 부산 유치를 위한 전략이 집중 논의됐습니다.

행사 유치를 위해선 내실 있는 행사 개최 계획서 준비가 최우선 과제입니다.

[김호범/부산대 교수 : (주제를) 인류의 공존과 평화 그리고 문화의 발전을 위한 것으로 결정이 돼야 엑스포를 유치하는데 보다 유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국적 특성과 부산만의 특성을 잘 살린 홍보 전략도 필요합니다.

[김주호/콜라보K 대표 : (엑스포도 중요하지만) 한국이라는 것 부산이라는 것 이런 콘텐츠를 일체화시켜서 부산에 대한 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해야···.]

2030 부산 등록엑스포 유치 계획은 내년 상반기에 국가계획으로 확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