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성탄절 함께 보내실 분"…쪽지에 응답한 사람은?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성탄절 초대'입니다.

2년 전 독일에서 가족들과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내기 위해 거짓으로 자신이 죽었다는 소식을 알린 뒤 급하게 찾아온 가족들에게 만찬을 제공한다는 내용의 광고가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여기에 영감을 받은 한 독거노인이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낼 사람을 찾는다는 소식에 수백 명이 초대장을 보내 훈훈함을 자아냈습니다.

지난달 29일, 독일 베를린에 있는 한 슈퍼마켓으로 장을 보러 나온 페미나 리사 씨는 광고판에서 "외로운 독거노인이 함께 크리스마스를 보낼 곳을 찾는다"는 쪽지를 발견했습니다.

리사 씨는 쪽지를 찍어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했고 이 사연은 SNS를 통해 삽시간에 퍼져 나갔고, 자신들의 크리스마스 만찬에 노인을 초대하겠다는 사람들의 메시지가 셀 수 없을 정도로 쏟아졌다고 합니다.

아내를 여의고 홀로 지내온 노인은 크리스마스만큼은 누군가와 함께 보내고 싶어 용기를 냈다고 하는데요, 이제 어느 초대에 응할지 행복한 고민이 생겼다고 합니다.

누리꾼들은 "아 너무 훈훈해 ㅜㅜ크리스마스 뿐만 아니라 항상 외롭지 않게 지내셨음 좋겠어요", "추운 겨울날 마음까지 따뜻하게 만드는 소식이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오! 클릭>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