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경북 성주 주한미군 기지에 사드 발사대 4기가 내일(7일) 추가 배치됩니다. 배치가 끝나면 1개 포대 장비를 완비해 정상 가동에 들어가게 됩니다.
▶ 사드 발사대 4기 내일 추가 배치…1개 포대 장비 완성
▶ "추가 배치 막겠다" 진입로 막고 농성…긴장감 도는 성주

2.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시민단체와 주민들은 도로를 차단하고 시위를 벌이며 발사대 진입 저지에 나섰습니다. 경찰도 대거 투입돼 주민과 대치하면서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추가 배치 막겠다" 진입로 막고 농성…긴장감 도는 성주
▶ 사드 발사대 4기 내일 추가 배치…1개 포대 장비 완성

3. 문재인 대통령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갖고 북한 핵을 용납할 수 없다는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그러나 문 대통령의 대북 원유공급 중단 요청에 푸틴 대통령은 북한의 민간 분야에 피해가 간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 "北 몰아세워선 안 돼"…원유 차단 요청에 난색 표한 푸틴

4.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과 일본이 미국 군사 장비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틀 연속 무기판매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한반도 안보를 명분으로 한 미국의 무기 세일즈라는 분석이 나옵니다.
▶ "한국·일본에 무기 판매 승인"…트럼프, 美 일자리 늘리기?

5. 북한의 6차 핵실험 이후 핵 실험장이 있는 풍계리 산악지대를 촬영한 위성사진이 처음으로 공개됐습니다. 핵 실험장 주변에서 광범위한 산사태가 발생한 흔적이 촬영돼 강력한 폭발력이 사진으로도 확인됐습니다.
▶ 풍계리 위성 사진 첫 공개…핵 실험장 주변 '산사태 흔적'

6. 강릉 10대 집단 폭행 사건의 가해 청소년들이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가 공개돼 파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나가면 다 묻힌다거나 이것도 추억이라고 하는 등 반성이나 죄의식 없이 피해자를 조롱하는 듯한 대화를 나눈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7시간 폭행 뒤에 "SNS 스타 돼야지" 문자하며 '깔깔'

7. 한국 축구가 천신만고 끝에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게 됐습니다. 선수들은 9회 연속 본선행을 자축했지만, 끝까지 가슴을 졸인 팬들은 싸늘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 가까스로 본선 진출한 한국 축구…히딩크 언급되는 이유?

8. 각급 학교에서 방학 때 시작한 공사가 마무리되지 않아 아직도 개학을 못한 학교가 적지 않습니다. 공사가 끝나기도 전에 개학했다가 학부모들의 항의를 받고 개학을 미룬 학교도 있습니다.
▶ 학교 공사가 안 끝나서…9월에도 개학 기다리는 아이들

9. 유동 인구가 많은 도심 상가 안에 들어서는 노인 요양병원이 늘고 있습니다. 상가와 한 건물을 쓰다 보니 상인과 병원의 갈등이 벌어져 소송으로 이어지는 상황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 상가까지 들어선 요양병원…잦은 갈등에도 관리는 '느슨'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