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이 또다시 ICBM급 미사일 화성 14형을 시험 발사했습니다. 지난 1차 때에 비해 비행 고도와 거리, 시간이 모두 늘었습니다.
▶ 北, '진전된 ICBM급' 기습 발사…"최대 사거리 시험"

2.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의 도발을 강력규탄하며 창고에 보관 중인 사드 발사대 4기를 추가 배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우리 군의 대북 미사일 공격 능력을 높이는 미사일 협상도 개시하기로 미국과 합의했습니다.
▶ "사드 4기 추가 배치" 강경 카드에 담긴 속뜻

3.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즉각 규탄 성명을 내고 무모하고 위험한 행동이라며 강력히 비난했습니다. 북한 문제에 중국과 러시아의 책임을 강조하면서 압박 강도를 더욱 높이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 美 "무모한 행동" 강력 비난…중·러 책임 강조

4. 중국은 북한의 미사일 도발을 UN 결의안 위반이라고 말하면서도 사드 추가 배치에 대해 엄중한 우려를 표명한다며 더 민감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 北 도발에 난감한 中…"사드는 안 돼" 경고

5. 전자발찌를 부착한 30대 남성이 한 상가건물 화장실에서 20대 여성을 흉기로 위협해 성범죄를 저지르려다 붙잡혔습니다. 범행 현장을 지나던 피해 여성의 지인이 범인과 격투를 벌이다 흉기에 찔렸습니다.
▶ 전자발찌 차고 또 성범죄…개방 화장실 노렸다

6.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경찰이 오늘(29일)부터 관광객이 몰리는 주말 낮 시간대에 음주운전 특별 단속에 나섭니다.
▶ 휴가니까 한잔? 피서지 부근 '낮술 운전' 단속

7. 반려동물을 키우는 국내 인구가 천만 명을 넘어서면서, 이른바 '펫코노미'라고 불리며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보양식에 호텔까지…'펫코노미' 산업 쑥쑥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