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클릭] 'Stop. Just stop!'…뉴욕포스트 사설의 의미는?

<오! 클릭> 마지막 검색어는 'Stop!'입니다.

지난달 30일 미국 일간지 뉴욕포스트에 실린 매우 단조로운 사설이 화제입니다.

'트럼프의 트윗에 대하여'라는 제목의 이 사설에는 달랑 세 단어만 적혀 있었는데요, 'Stop. Just stop!' 한국말로 번역하자면 그만! 그냥 그만해! 라는 뜻이 됩니다.

전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에게 비판적 태도를 보인 TV 프로그램 진행자 미카 브레진스키와 조 스카버러를 향해 인신공격성 트윗을 날리자 뉴욕 포스트가 짧고 묵직한 논평을 통해 그의 행동을 비판한 겁니다.

뉴욕포스트는 보수적 성향이 강한 뉴스코퍼레이션 계열의 언론사로, 대선 기간에는 트럼프 대통령을 공개 지지했던 매체이기도 합니다.

그런데도 트럼프 대통령을 향한 훈계조의 사설을 내놓았다는 점이 더더욱 눈길을 끌었는데요, '미친', '정신이 이상한', '지능이 떨어지는' 등 자국 언론을 상대로 한 트럼프 대통령의 과격한 독설 트윗이 이어지자 이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겁니다.

누리꾼들은 '밥 먹고 회담하는 와중에도 계속 트윗 한 건가. 쓸데없이 부지런하네', '굵직한 한 방이라는 게 이런 건가. 짜증을 꾹꾹 담아 쓴 게 느껴진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금까지 <오! 클릭>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