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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클릭] '보이스피싱 안 속는다∼' 소주잔 활용해 홍보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소주잔'입니다.

전화금융사기,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기 위해 경찰과 금융감독원이 실생활 밀착형 홍보에 나섰습니다.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물품에 피해방지 홍보문구를 부착하기로 한 건데요.

홍보를 담당할 주인공은 바로 소주입니다.

전국의 주류회사, 농협 등과 협력해 이달부터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문구가 부착된 소주병과 소주잔을 배포하기로 한 겁니다.

해당 문구는 '전화로 대출 권유 시 입금 요구하면 100% 사기' 등인데요, 소주병 뒷면 라벨에 삽입된 QR코드를 인식하면 보이스피싱 예방법은 물론 가수 이애란 씨의 히트곡을 개사한 '보이스피싱 안 속는다 전해라~' 는 구수한 노래도 흘러나올 예정입니다.

경찰청과 금감원은 지난 2015년 1,045억 원이었던 보이스피싱 피해가 1년 새 1,340억으로 늘어나는 등 피해가 지속돼 이런 실생활 밀착형 홍보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누리꾼들은 '보이스피싱 예방할 겸 오늘 한 잔 해야겠구만', '술을 먹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늘었다 브라보'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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