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98톤 마약, 불길에 '화르르'…'마약 근절' 강력한 메시지

[SBS 뉴스토리] 박선영의 TV 밖 뉴스

스브스 뉴스와 비디오 머그를 중심으로 SNS에서 화제가 된 소식들을 전해드리는 TV 밖 뉴스 시간입니다.

---

100톤 가까이 되는 마약이 한꺼번에 불타오르는 현장 비디오 머그에서 포착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수도 카불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수십 명의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공터 한가운데서 강력한 폭음과 함께 커다란 불길이 치솟기 시작하는데요, 알고 보니 경찰이 아편과 헤로인, 해시시 같은 그동안 압수했던 98t의 마약을 공터에 쌓아놓고 기름을 부은 뒤, 불을 지른 겁니다.

아프간 정부가 마약을 근절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표명한 건데요, 실제로 지난 1년간 아프가니스탄에서 마약 거래에 연루돼 체포된 사람만 700명에 달했습니다.

---

산타의 썰매를 끄는 대신 피자를 배달하는 순록이 있다는 사실 믿어지시나요?

일본 홋카이도에서는 매년 엄청난 양의 폭설이 내려서 피자 업체들이 배달에 어려움을 겪기 일쑤인데요, 오토바이에 드론, 로봇도 써봤지만 모두 실패!

결국, 한 업체가 눈 속에서도 빨리 달릴 수 있는 야생 순록을 배달부로 채용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웬일, 열심히 훈련을 시켜봐도 제멋대로 구는 순록.

산타라면 모를까 순록을 제대로 길들이긴 쉽지 않아 보입니다.

---

곧 다가올 2017년이 반가운 이유, 바로 12년 만에 공휴일이 가장 많은 해이기 때문인데요, 가정의 달인 5월 첫 주에는 근로자의 날과 석가탄신일, 어린이날이 하루 간격으로 몰려있고, 10월에는 개천절과 추석이 연휴로 이어져 있어서 10월 2일에 월차를 쓸 경우 최대 10일간의 꿀 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12월에는요 토, 일, 월로 이어지는 연휴가 2주 연속 포진되어 있기도 한데요, 더구나 2017년에는 대통령 선거일이 있어서 공식 공휴일만 총 68일입니다.

---

한 주 동안 SNS에서 가장 이슈였던 소식들을 정리해드리는 시간입니다.

TV 밖 뉴스에서 선정한 SNS 인기검색어 5위부터 만나보시죠.

5위 새누리당 집단 탈당
4위 암 생존율 첫 70% 돌파
3위 대한항공 기내 난동
2위 달걀 대란
1위 A형 독감 확산

A형 독감이 전국적으로 빠르게 확산되면서 학생 환자 수가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는 소식이 1위에 올랐습니다.

독감이 유행하면서 전국의 초중고 학생 중 A형 독감 의심 환자가 일주일 만에 네 배 가까이 급증.

1997년 인플루엔자 감시체제를 도입한 이래 사상 최고 감염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교육부는 학교장 재량에 따라 조기 방학을 결정하도록 하고 보건 당국은 어린이와 노인과 같은 고위험군에게만 주던 독감 치료제 건강보험 혜택을 18살 이하 청소년들에게도 확대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