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3당 대표의 회동이 2시간 가까이 진행됐습니다. 북한 핵실험 규탄엔 한목소리를 냈지만, 해법에선 이견을 보였습니다.
▶ 박 대통령-여야 3당 회동…"북핵 규탄" 한목소리

2. 갤럭시 노트 7 배터리 결함 사태 파문이 커지면서 삼성전자 주가가 7% 가까이 급락했습니다. 시가총액이 하루 새 15조 원 넘게 증발하면서 국내 금융시장이 출렁였습니다.
▶ 삼성전자 주가 7% 폭락…출렁이는 금융시장

3. 코웨이 얼음정수기 100개를 분석한 결과 22개에서 니켈 도금이 벗겨지는 거로 확인됐습니다. 정부는 사용 중단을 권고하고 해당 제품 전량을 수거하라고 명령했습니다.
▶ 물에 섞인 니켈…"'중금속 정수기' 전량 회수"

4. 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해 돈을 받고 인터넷 블로그 순위를 조작해온 일당이 붙잡혔습니다. 조회 수를 올려주는 대가로 매달 5만 원씩 20억 원 넘게 받았습니다.
▶ "5만 원 주면 블로그 순위↑"…조작 일당 덜미

5. 제주도를 찾은 중국인 관광객들이 음식점 주인을 집단 폭행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중국인 관광객에게 맞은 음식점 주인은 머리를 크게 다쳤습니다.
▶ "살인나겠다"…제주 식당 뒤집은 中 관광객들

6. 부동산 거래가 허위신고 단속이 심해지자 양도세를 매수자에게 대신 내게 하는 행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기동 취재했습니다.
▶ 이번엔 '양도세 대납'…여전한 분양권 불법 거래

7. 2017학년도 수시입학 전형 모집이 시작됐습니다. 수험생들은 최대 6개 대학에 지원할 수 있는데, 원서 비용만 50만 원이 넘습니다. 천차만별에 산출 근거도 불분명한 입학전형료 문제 취재했습니다.
▶ 6곳 지원하면 원서비 50만 원…사용처는 '깜깜'

8. 최근 중국 소비의 중심은 1990년 이후 태어난 젊은 세대들입니다. 주링허우로 일컬어지는 이들의 방문 관광이 늘어나면서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이나 마케팅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 '유커'와 달라…씀씀이 큰 '주링허우'를 잡아라

9.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 힐러리 클린턴의 건강문제가 대선 최대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911 추도식 현장에서 폐렴과 탈수증세로 휘청거리는 모습을 보여 건강 이상설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 힐러리, 폐렴·탈수로 '휘청'…요동치는 美 대선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