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새로 선출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사드 배치 반대를 당론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새누리당은 즉각 반발했습니다.
▶ 추미애 "사드 반대, 당론 추진"…거센 반발

2. 인천의 한 모텔에서 레지오넬라균에 감염된 환자가 발생하고 시설 여러 곳에서 균이 검출됐습니다. 모텔은 영업이 정지됐는데, 레지오넬라균 때문에 시설 전체가 폐쇄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 인천 모텔서 레지오넬라 발생…첫 시설 폐쇄

3. 일본 자위대가 연중 최대 규모의 화력 훈련을 했습니다. 지난 3월 안보 관련법 통과 이후 전쟁 가능한 군대로 변신 중인 자위대의 첫 훈련입니다. 일본 방위성은 대북 미사일 방어체계 강화를 위해 사상 최대 규모의 방위예산까지 신청했습니다.
▶ 日 자위대, 전쟁가능 군대 변신…최대 규모 화력훈련

4. 서울 도심에서 승용차 한 대가 6대의 차량을 들이받고 인도로 돌진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부산에선 빗길에 미끄러진 차량이 택시와 충돌해 1명이 숨지고 1명이 다쳤습니다.
▶ 차량 6대 들이받고도…반대편 인도까지 돌진

5. 수도권 신도시 아파트 분양에서 너도나도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다는 걸 내세우고 있습니다. 솔깃하게 만드는 분양 광고, 확인해봤더니 실상과 크게 달랐습니다. 기동 취재했습니다.
▶ '역까지 5분거리' 홍보…신도시 과장광고 기승

6. 서울의 한 대학병원 간호사 채용과정에서 비리 의혹이 불거졌다는 소식 전해 드렸는데, 의료원장을 비롯한 병원 고위층이 특정인 이름을 적은 쪽지를 인사팀장에게 건넨 사실이 경찰 조사에서 드러났습니다.  
▶ [단독] 간호사 채용에 고위층 '쪽지 청탁' 포착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