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미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가 한미 FTA를 포함한 모든 무역협정을 재협상할 뜻을 밝혔습니다. 방위비 분담도 재협상해야 한다며 주한미군 철수 가능성을 또 거론했습니다.
▶ 트럼프 "FTA 재협상"…주한미군 철수도 거론

2. 장대높이뛰기의 이신바예바 등 러시아 육상 대표 전체의 리우 올림픽 출전이 금지됐습니다. 첩보기관까지 동원된 조직적인 약물복용 때문에, 러시아 선수단 전체가 올림픽에 나오지 못하는 사태도 배제할 수 없게 됐습니다.
▶ 러시아 육상 올림픽 퇴출…전 종목 확대되나

3. 올림픽 개막을 보름 앞두고, 테러를 모의한 용의자 10명이 브라질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이들은 IS를 접촉해 테러 자금까지 지원받으려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리우 올림픽 기간 테러 모의…IS 추종자 검거

4. 올해가 기상 관측 사상 가장 더운 해가 될 거라고 세계기상기구가 밝혔습니다. 세계 기온은 1984년 12월 이후 378개월 연속 20세기 월 평균 기온을 웃돌았습니다.
▶ '인도 섭씨 48도' 찜통된 지구…전 세계 폭염

5. 정부가 11조 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했습니다. 조선 해운 등 구조조정의 충격을 줄이고 6만 8천 개의 일자리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입니다.
▶ 추경 11조 원 편성…일자리 6만 8천 개 만든다

6. 다세대 주택이나 아파트 주차장에 입주민도 아닌 사람이 차를 며칠씩이나 세워놓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유지에 얌체 주차한 차 때문에 불편을 겪는 주민들,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생생리포트에서 취재했습니다.
▶ 전화번호 없이 '배짱 주차'…속 끓는 입주민

7. 쪽방촌 등 주거 밀집지역은 한 번 불이 나면 번지기도 쉽고, 불길을 잡기도 어렵습니다. 소화기라도 있으면 도움이 될 텐데 대부분은 이마저도 변변치 못합니다.
▶ 좁은 골목에 '다닥다닥'…쪽방촌 '화재 취약'

8. 우리가 먹는 김치는 동치미 같은 백김치와 고춧가루가 들어간 빨간 김치로 나뉩니다. 최근 고춧가루가 김치의 유산균 성장 과정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김치의 재발견' 고춧가루의 비밀에 대해 알아봅니다.   
▶ 빨간 김치와 하얀 김치…'고춧가루의 비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