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의 '형제국'이라는 쿠바와 한국의 사상 첫 외교장관 회담이 열렸습니다. 윤병세 외교장관은 쿠바에 공식 수교 의지를 전했습니다.
▶ 한-쿠바 첫 외교장관 회담…관계 정상화 물꼬

2. 서해에서 우리 어민들에게 나포된 중국인 선장 2명에 대해서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이들을 잡느라 조업지역을 벗어난 우리 어선들도 조업 정지 처분을 받을 전망입니다.
▶ 中 불법 막았는데…우리 어선도 '조업 정지'

3. 군은 지금껏 천안함 희생자들을 용사로 추모하고 생존 장병도 영웅이라고 말해왔습니다. 그런데 군 내부 교육에서는 수치스런 패잔병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해군은 뭐라고 하는지 취재했습니다.
▶ 천안함 영웅? 뒤에선 "패잔병"…두 얼굴의 軍

4. 모든 성인에게 월 300만 원의 기본소득을 보장하자는 안을 놓고 스위스에서 국민투표를 실시했습니다. 그런데, 유권자의 80%가 반대표를 던져 부결됐습니다.
▶ 월 3백만 원 '공짜 소득' 거부한 스위스 국민

5. 나라를 위해 젊음을 바치는 군인들처럼 군견도 국가를 위해 희생합니다. 그런데 군견이 늙어 일을 못 하게 되면 예전엔 안락사를 시켰습니다. 3년 전 법이 바뀐 뒤에야 민간에 분양되기 시작했는데, 은퇴 군견들은 이런저런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인간과 동물의 공생, 오늘(6일)은 은퇴 군견 이야기입니다.
▶ 나라 위해 일하다 '안락사'…은퇴 군견 돌봐주세요

6. 국립공원 숲 속에 타이어 매트 길이 등장했습니다. 안전과 편의를 위해 만들었다는 타이어 길이, 탐방객들에게 악취와 분진의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 국립공원에 타이어 길? '먼지 푹석' 불쾌한 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