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미 공화당 대선후보 경선에서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이 경선 포기를 선언하면서 트럼프가 사실상 후보로 확정됐습니다. 트럼프 승리의 의미는 뭔지, 그리고 우리에게는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자세히 짚어 보겠습니다.
▶ 설마 했던 트럼프, 후보 확정…힐러리와 맞대결

2. 서울대 수의과대 조 모 교수가 검찰에 긴급 체포됐습니다. 연구소와 자택도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가습기 살균제의 유해성과 관련해 옥시 측에 유리하게 연구보고서를 써 주고 뒷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옥시 보고서 조작 의혹' 서울대 교수 긴급체포

3. 미국에선 60대 여성이 40년간 존슨 앤 존슨 제품을 사용하다가 난소암에 걸렸다며 소송을 냈는데 피해자에게 630억 원을 배상하라는 판결이 나왔습니다. 배상액 중 90%는 징벌적 배상액이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왜 이런 처벌이 안 되는지, 대안은 없는지 취재했습니다.
▶ 美, 암 피해자 1명에 "630억 배상"…한국이라면?

4. 더불어민주당의 새 원내대표에 86 운동권 출신인 우상호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20대 국회를 이끌 여야 3당의 원내대표가 다 정해진 건데 적이자 동지인 원내대표들의 관계를 짚어봅니다.
▶ 더민주 새 원내대표에 '86 운동권' 출신 우상호

5. 북한 노동당 7차 당 대회 일정이 김일성 동상 참배와 함께 사실상 시작됐습니다. 노동신문은 김정은을 21세기 위대한 태양이라고 칭하며 우상화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 '김정은, 21세기 태양"…막 오른 우상화 무대

6. 나흘간의 황금연휴를 하루 앞두고 전국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출국장도 아침부터 북적였습니다.
▶ 황금 연휴 시작됐다…본격 정체는 내일 오전

7. 순찰 중이던 경찰이 검문에 응하지 않고 달아나는 차량을 영화 같은 추격전 끝에 체포했습니다. 경찰은 과태료 체납 때문에 검문을 한 건데 잡고 보니 차에서 마약 투약용 주사기가 무더기로 나왔습니다.
▶ 검문 걸린 車 '아찔 추격전'…차에서 나온 것은?

8. 중국에서 희귀암에 걸린 대학생이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가 추천한 병원에서 엉터리 치료를 받고 숨졌습니다. 네티즌들의 비난이 들끓고 중국 정부가 조사에 나서면서 바이두는 주가가 폭락하는 등 최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 포털 추천 믿었다 사망…中 바이두 최대 위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