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브리핑] 오늘의 주요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시 뉴스브리핑 배재학입니다. 주요뉴스부터 보시겠습니다.

▶ 신원영 군을 학대해 숨지게 한 뒤 시신을 암매장한 계모와 친부에게 경찰이 '살인죄'를 적용했습니다. 부부의 지속적인 학대가 신 군의 직접적인 사망 원인이 됐다고 판단한 겁니다. 조성원 기자입니다.

▶ 미국 국방부는 북한이 ICBM에 탑재할 수준의 핵무기 소형화 능력은 보여주지 못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우리 국방부도 북한이 대기권 재진입체 기술은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문준모 기자입니다.

▶ 박근혜 대통령이 '핵 안보 정상회의 참석'과 '한·멕시코 정상회담'을 위해 오는 30일에 출국합니다. 청와대는 박 대통령이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되는 '핵 안보 정상회'에 참석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핵 안보 정상회의에서 참가국 정상들은 변화하는 핵 테러 위협과 국제 협력 강화방안 등을 논의한 뒤 정상 성명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 청년실업 정말 심각합니다. 지난달 말 청년 실업률이 12%를 넘어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여기에다 취업준비생을 포함하면 실제 청년 실업률은 20%를 크게 넘어설 것으로 분석됩니다. 김범주 기자입니다.

(SBS 뉴미디어부)  

▶ [뉴스브리핑] SK 최태원, 도덕성 논란에도 등기이사 추진?
▶ [뉴스브리핑] 친이계 공천 대거탈락 '와해 수준'
▶ [뉴스브리핑] '친 유승민계'…14명 중 4명만 공천 확정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