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하루 앞두고 북한이 장거리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한미 군 당국은 발사체에서 분리된 물체가 우주 궤도에 진입한 게 확인돼, 로켓 발사가 성공했을 가능성이 큰 걸로 보고 있습니다.
▶ 北 장거리 로켓 발사 강행…"성공 가능성 커"

2. 북한이 발사한 광명성 호는 지난 2012년 장거리 로켓 은하 3호와 외형은 물론 사거리까지 거의 같은 걸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국정원은 북한의 위성체가 200kg으로 추정된다며, 탄도미사일로 봐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은하 3호'와 외형 비슷…탑재 능력은 '2배'

3. 북한의 도발에 대응해 한미 두 나라가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드'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군은 사드 1개 포대로 한반도의 최대 3분의 2를 방어할 수 있다며 한미가 구체적인 배치 방안을 공식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 "北 위협 대응"…'사드' 배치 공식 논의 착수

4. 전국 주요 고속도로는 일부 정체구간을 제외하곤 대부분 정체가 해소됐습니다. 경기도 평택에선 일가족 5명이 탄 화물차가 시내버스와 충돌해 5살 남자 아이와 어머니 등 2명이 숨지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 신호 위반한 버스와 '쾅'…일가족 5명 '참변'

5. 눈의 흰자위를 더 하얗게 만들어준다는 눈 미백술이 한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런데 시술환자의 83%가 합병증을 보여 시술 중단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시술을 개발한 의사가 소송을 냈는데, 대법원은 눈 미백술 중단 조치가 적법하다고 판결했습니다.
▶ '눈 미백술' 시술 후유증 심각…"중단 적법"

6. 미 여자 프로골프, LPGA 투어에서 장하나 선수가 데뷔 2년 만에 첫 승을 올렸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