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브리핑] 오늘의 주요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3시 뉴스브리핑 배재학입니다. 먼저 주요뉴스부터 보시겠습니다.

▶ 박근혜 대통령이 대국민 담화에서 새로운 제재가 포함된 가장 강력한 대북제재 결의안이 도출될 수 있게 노력해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경제활성화법과 노동개혁법이 1월 국회에서 처리될 수 있게 지원해 달라고도 호소했습니다. 이승재 기자입니다.

▶ 한국과 미국, 일본의 6자회담 수석대표들이 오늘(13일) 저녁 서울에서 만나서 북한의 4차 핵실험에 대응하기 위한 공조 방안과 대책 등을 협의합니다. 오늘 회동은 지난주 북한의 기습적인 핵실험 이후 일주일 만에 성사됐는데 강력한 대북경고 메시지와 함께 대북 추가 제재를 위한 공조 방안을 마련할 것으로 보입니다.

▶ 한파특보가 경기와 강원에서 이어서 충북과 경북 일부로 확대된 가운데 맹추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호남 일부 지역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고 서울 등 중부에도 오후에 눈이 내릴 것으로 보여서 빙판길 주의하셔야겠습니다. 공항진 기자입니다.

▶ 어제 수원의 한 국도에서 현금 600만 원이 뿌려지는 일이 있어 많은 화제가 됐죠. SBS 뉴스에 모바일 특화 동영상 서비스인 비디오 머그 잠시 보시죠.

▶ 지난해 청년실업률이 사실상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극심한 취업난에 청년구직자들이 체감하는 고용시장도 추운 날씨만큼이나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김석재 기자입니다.

(SBS 뉴미디어부) 

▶ [뉴스브리핑] 북한군 '대남 비난 전단' 살포…軍 당국 수거 중
▶ [뉴스브리핑] 박 대통령, '북핵 메시지' 제일 먼저 언급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