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우리 정부가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 설치된 위안부 소녀상을 옮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일본 언론이 이런 내용을 보도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 외교부가 "터무니없는 보도"라며 부인한 가운데, 한국 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도 강력히 반발했습니다.
▶ 日 "소녀상 이동" 보도…정부, 언론플레이 '경고'
▶ '소녀상' 日엔 눈엣가시…"아베 사과부터 해라"

2. 서울 은평구의 다세대주택 신축공사장 주변 주택 8채에 균열이 생겨 근처 주민 38명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터파기 공사를 하다가 지하수가 새어 나오면서 지반이 약해진 것이 원인으로 추정됩니다.
▶ 금방이라도 쓰러질 듯…'쩍쩍' 금 간 주택 8채

3. 자녀 교육 문제로 가족과 떨어져 지내는 이른바 '기러기 아빠'가 낸 이혼 청구가 법원에서 기각됐습니다. 다른 여성과 부정행위를 한 잘못이 있는 남편이 먼저 이혼을 요구할 수 없다는 겁니다.
▶ 바람난 '기러기 아빠'…법원 "이혼 청구 안 돼"

4.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 전 공동대표가 문재인 대표를 향해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탈당 결심을 굳히고 사실상 결별 수순에 들어간 걸로 보입니다.
▶ "꽃가마 원하나" 작심비판…김한길도 결별 수순

5. 어린 자녀와 차로 장시간 이동할 때 차량 뒷좌석에 유아매트를 까는 가정이 많습니다. 이 경우 아이들이 안전띠를 매지 않기 때문에 사고가 나면 큰 위험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생생리포트에서 취재했습니다.
▶ 뒷좌석에 '차량용 유아매트'…사고나면 '속수무책'

6. 꽁지머리와 나체 선거 포스터를 앞세운 30대 정치인들이 스페인 정치판을 뒤흔들었습니다. 캐나다와 독일 등에서도 40대 정치인이 약진하는 등 기성 정치에 대한 불만이 세계적인 현상이 되고 있습니다.   
▶ "경제난, 부패 지겹다"…세계 '젊은 지도자' 열풍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