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오늘(12일) 밤 중국 베이징에서 공연할 예정이던 북한의 모란봉 악단이 공연 직전 돌연 북한으로 돌아갔습니다. 갑작스러운 귀국 배경이 뭔지, 틀어진 북-중 관계를 짚어봅니다.
▶ 모란봉악단 급거 귀국 왜?…여러 가지 추측들
▶ 모란봉악단, 공연 몇 시간 앞두고 '돌연 北 입국'

2. 일본 요코하마 한국영사관에 일본의 반한 단체가 배설물이 든 상자 투척하고 달아났습니다. 야스쿠니 폭파 시도에 대한 보복이란 문구가 상자에 적혀 있어서, 한때 폭발물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 "야스쿠니 폭파 보복"…한국영사관에 '인분 투척'

3. 경기도 고양시 제2자유로 근처에서 진출입로를 착각한 승용차가 역주행하면서 택시 2대를 잇따라 들이받았습니다. 4명이 숨지고 3명이 크게 다쳤습니다.
▶ 길 착각해 역주행한 승용차에 '쾅·쾅'…4명 참변

4. 어젯밤 경기도 분당에 있는 12층짜리 건물에서 불이 나 290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습니다. 불이 외벽을 타고 삽시간에 타올랐는데 이중 방화문이 건물  내부로 불이 번지는 걸 막아서 대형 참사를 피했습니다.
▶ 수업 중이던 학원 건물에 '큰불'…아찔했던 상황
▶ 12층까지 치솟은 불길…참사 막은 '이중 방화문'

5.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탈당 결심을 굳힌 것으로 알려진 안철수 전 대표에게 마지막 대화를 제안했습니다. 안 전 대표는 내일 오전 거취에 대한 입장을 발표합니다.
▶ 탈당 결심한 안철수…문재인 "마지막 대화 노력"

6. 45년 동안 자리를 지켜온 서울역 고가도로가 공중 보행공원 리모델링을 위해 오늘 밤 자정부터 폐쇄됩니다. 이 일대를 지나는 차량은 염천교나 숙대입구 등으로 우회해야 합니다.   
▶ 서울역 고가 자정부터 폐쇄…당분간 불편 예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