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서울에선 처음으로 야생조류의 분변에서 AI 바이러스가 발견됐습니다. 서울시는 발견지역인 중랑천 주변의 출입을 통제했습니다. 전국 최대 양돈지역인 충남 홍성에선 구제역이 발생해 설 연휴를 앞두고 방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서울에서 첫 AI 확진…중랑천변 긴급 통제

2.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언론보도개입 녹취록 파문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이 후보자는 대오각성한다며 사과했지만, 야당은 총리 후보자로 부적격이라며 거취를 공식 거론했습니다.
▶ 이완구 '언론사 외압' 파문…"사퇴 고민해야"

3. 북한이 우리 해군 함정에 위협이 될 수 있는 함대함 미사일 시험 발사 장면을 공개했습니다.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 스텔스 기능을 갖춘 것으로 알려진, 신형 고속정의 모습도 내보였습니다. 북한의 의도를 분석했습니다.
▶ 北 함대함 미사일 발사 공개…전력 과시 '자신감'

4. 밤부터 기온이 크게 떨어지면서 내일(8일) 아침 서울 기온이 영하 11도까지 내려가고 전국에 강추위가 다시 찾아옵니다. 한파는 모레 아침까지 이어진 뒤 낮부터 차차 풀릴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 서울 아침 기온 -11도로 '뚝'…매서운 한파 온다

5. 다음 달 새 학기를 앞두고 이사 수요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이사 비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이사하기 좋다는 이른바 '손 없는 날'엔 부르는 게 값일 정도입니다. 생생리포트에서 취재했습니다.
▶ 이삿날 하루 바꾸니 130만 원 차이…"부르는 게 값"

6. '크림빵 뺑소니 사건'은 누리꾼들이 적극적으로 범인 추적에 나서면서 사건 해결에 도움을 줬습니다. '범죄차량 식별 모임'까지 만든 이른바 '누리꾼 수사대'는 어떤 사람들인지 만나봤습니다.
▶ 결정적 도움 vs 수사 혼선…범인 잡는 '누리꾼 수사대'

7. 이슬람 무장단체 IS가 요르단의 공습으로 미국인 여성 인질이 숨졌다고 주장했습니다. 미국은 증거가 없다면서 신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 IS "보복 공습에 美 인질 사망"…몇 가지 의문점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