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도시형 생활주택 또 화재…주민 6명 부상

<앵커>

지난 주말 의정부의 도시형 생활주택에서 불이 나 100명이 넘는 사상자가 발생했는데, 어제(13일) 서울에서도 비슷한 화재가 일어났습니다. 강북구의 도시형 생활주택 1층 주차장에서 불이 나 연기를 마신 주민 6명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정윤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건물 주차장에서 불길이 뿜어져 나오고 소방관들이 진화에 나섭니다.

어제 저녁 6시 10분쯤 서울 강북구의 7층짜리 도시형 생활주택 1층 주차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10분 만에 꺼졌지만, 연기가 급속하게 퍼지면서 주민 6명이 연기를 마셔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이순이/목격자 : 주차장에서 이렇게 나오면서 연기는 막 솟아오르면서 불길이 아파트로 막 오기 시작했거든요.]  

불이 난 건물은 나흘 전 의정부 화재 당시 4명의 사망자를 냈던 건물처럼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지어진 건물이었습니다.

경찰은 주차장에 쌓여 있던 재활용품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

사람들이 소방관의 부축을 받고 건물 밖으로 나옵니다.

어제 저녁 7시 10분쯤 서울 강남구의 상가 건물 2층에서 불이 나 57살 최 모 씨 등 4명이 연기를 들이마셔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경찰은 2층에 있는 옷가게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