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쉬워진 인터넷 결제, 추가 인증없이 ID로 한 번에

<앵커>

지금까지 인터넷 쇼핑몰에서 30만 원 넘는 물건 살 때는 추가 인증 때문에 좀 번거로웠습니다. 오늘(29일)부터는 결제 방식이 편리해집니다.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부터 대부분의 인터넷 쇼핑몰에서 더 쉽게 신용카드를 이용해 물건을 살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결제 금액이 30만 원을 넘을 경우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나 전화 자동응답 장치 등을 통해 추가 인증을 거쳐야 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카드사들이 오늘부터 한 번 결제용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정하면 다른 인증 없이 물건을 살수 있도록 시스템을 바꾸기로 했습니다.

---

앞으로 현금이 없어도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바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낼 수 있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내일부터 한국도로공사 구간에서 신용카드 통행료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

지난달 기온이 높아서 겨울 상품 판매가 부진해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매출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업통상부 집계 결과 11월 백화점 매출은 작년보다 6.5% 줄었고, 대형마트도 4.7%, 기업형 슈퍼마켓도 4.1% 감소했습니다.

반대로 편의점은 스마트폰 주변기기와 담배 등의 판매가 늘면서 매출이 9.1% 증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