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귀찮은 보험·금융전화 차단…'두낫콜' 내년 가동

<앵커>

카드사나 보험 회사의 영업 전화 때문에 귀찮았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내년부턴 이런 금융회사의 전화나 문자를 단 한번에 차단할 수 있는 시스템이 운영됩니다.

신승이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9월부터 시범운영중인 금융권 연락중지 청구 전화, '두낫콜'이 내년부터 공식 운영에 들어갑니다.

두낫콜은, 단 한 번의 신청으로 보험사, 카드사 등 모든 금융회사의 영업 목적 전화, 문자를 수신 거부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수신 거부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지난해 억대 연봉을 받은 회사원이 47만 2천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년 전에 비해 약 14% 인 5만 7천 명이 더 늘어난 수칩니다.

연봉 1억원 이상 근로자가 전체 연말정산 근로자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9% 로 1년 전 보다 0.3% 포인트 증가했는데, 이런 추세라면 올해에는 3% 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 이들의 총급여는 전체 연말 정산 근로자 총급여의 14.2% 로 조사됐습니다.

---

지난해 새로 창업한 사람 세 명 중 한 명의 연령이 40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창업자는 모두 102만 7천 명으로 40대 비율이 32% 로 가장 높았습니다.

또 30대가 26%, 50대 24% 로 뒤를 이었습니다.

가장 많이 창업한 업종은 소매업인데 전체 창업자의 18% 가 선택했고, 음식점업은 17% 로 2위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