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비선 실세 국정개입 의혹 논란의 당사자인 정윤회 씨가 검찰에 출석했습니다. 검찰은 청와대 비서진들과 비밀 회동의 진위에 대해서 조사하고 있습니다.

2. 여야가 이명박 정부 당시 자원외교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국정조사 특위를 연내 구성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또 공무원 연금개혁을 위한 국민대타협 기구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방산비리 국정조사는 검찰 수사가 미진할 때 실시하기로 조건을 달아서 합의했습니다.

3. 이른바 '땅콩 회항' 파문으로 어제 일부 보직에서 사퇴했던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이 오늘(10일) 부사장직에서도 물러났습니다. 무늬만 사퇴라는 비판을 버티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참여연대는 조 부사장을 업무방해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4. 여당인 새누리당이 종교인 과세 시행령 적용을 2년 늦춰 달라고 정부에 요청했습니다. 사실상 이번 정부에서는 하지 않겠다는 의미인데, 종교인 눈치 보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5. 지난 3일 누수가 발생한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 대해서 정부가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오늘 점검을 통해서 추가 누수지점이 두 곳 더 확인됐습니다. 오늘 확인된 누수지점은 이미 3주 전에 관람객들로부터 문제가 제기됐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6. 저금리 시대 골드바 같은 금붙이에 눈길 돌리는 분들 적지 않은데 판매점마다 가격이 달라서 잘 따져봐야 할 거 같습니다. 특히 홈쇼핑 골드바는 시세보다 최대 50% 비싼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7. 신분이나 입국 목적이 분명하지 않아서 국내 입국이 거부된 사람이 지난 한 해만 10만 명이 넘습니다. 입국 불허자들은 출국할 때까지 공항 내 출국 대기실에만 머물게 됩니다. 외부에 공개되지 않았던 출국대기실과 이곳에 머물고 있는 사람들을 취재했습니다.

8. 美 중앙정보국 CIA의 고문실태 보고서가 공개됐습니다. 성고문에다 드릴을 동원해서 살해를 위협하는 것 같은 잔혹한 내용이 담겨 있어서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