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날씨] 낮부터 추위 풀려…내일부터 곳곳 비

<앵커>

오늘(15일) 낮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주말 나들이하기에 무난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내일은 오후부터 일부 지방을 시작으로 비 소식이 있습니다.

자세한 날씨, 이여진 캐스터입니다.

<기자>

네, 오늘도 아침 일찍 나가신다면 옷을 조금 든든히 입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밤사이 기온이 크게 내려가면서 또다시 서울의 기온이 영하권으로 출발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겠고요. 이후로도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오늘도 건조한 날씨는 이어집니다. 동해안 지역으로는 계속해서 건조특보가 이어지니까요. 불조심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아침 하늘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아직까지는 전국적으로 맑은 하늘 드러나있는데요. 하지만 지금 서해상으로부터 구름대가 조금씩 유입이 되면서 오늘 오후부터는 전국적으로 구름 많은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기온은 중북부와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크게 내려가있습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은 영하 0.2도, 춘천은 영하 3.1도 안팎까지 내려갔는데요.

한낮에는 지금보다 기온이 10도 이상 크게 올라서 오늘 서울의 한낮 기온은 9도, 대구는 13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은 비 예보가 있습니다. 오후에는 중부 서해안,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에 비가 내리면서 다음 주 월요일까지 이어지겠는데요. 기온이 낮은 강원 산간지역은 눈으로 내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여진 기상캐스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