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생활경제] 휘발유값 1800원대 진입 초읽기

<앵커>

요즘 기름값 많이 떨어졌죠. 리터당 평균 1천800원대가 코 앞 입니다. 하락세는 당분간 계속 될 것 같습니다.

이호건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의 평균 휘발유 가격이 조만간 리터당 1천800원대에 진입할 전망입니다.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은 이번 주 서울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1천907원으로 내려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유업계는 글로벌 경기 둔화로 수요가 위축됐다며, 하락세가 이어질 경우 머지않아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1천 800원대로 진입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국내 대기업의 68%가 올해 신입 사원을 지난해 수준 이상 뽑을 계획을 세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206개 대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채용규모를 지난해보다 줄였다는 응답은 32%로 나타났습니다.

채용규모가 지난해와 비슷하다는 답변은 53%, 더 늘렸다는 응답은 15%였습니다.

대졸 신입직원의 전공에 대해서는 이공계 출신이 많다고 답한 기업이 57%였고 문과 출신이 많다는 기업은 15%였습니다.

---

취업 포털 잡코리아가 기업 채용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신입사원을 뽑는 기업에서 한 지원자가 제출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평가하는 데 평균 7.8분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력서를 볼 때 가장 먼저 보는 항목은 이력서 사진으로 34%를 차지했지만,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항목에서는 경력사항이 26%로 가장 높았습니다.

반면 이력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항목으로는 이력서 제목, 성별, 출신 학교, 거주지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