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순천·곡성의 반란? 이정현 당선 '미스터리'

[SBS 뉴스토리] 이정현 '거위의 꿈'

7·30 재보궐 선거의 대이변. 전남 순천·곡성 지역구에서 모두의 예상을 깨고 새누리당 후보가 당선됐다. 26년 만의 지역주의 철옹성을 무너트린 주인공은 바로 이정현 당선인. 이정현 의원의 당선은 정치혁명이라고 불릴 만큼 남다르게 평가받고 있는데, 그가 승리할 수 있었던 진짜 비결은 무엇일까.

이정현 의원은 먼저 치밀한 전략으로 선거전을 치렀다. 야당을 선호하는 지역주민의 민심을 반영해 당보다는 인물 승부에 초점을 맞췄다. 당 지도부의 도움 없이 홀로 선거 유세를 펼친 것도 방법이었다. 현수막과 포스터에는 새누리당을 상징하는 붉은색을 거의 빼버렸다. 이 후보의 인기에 큰 힘을 실어준 것은 실용적인 공약이었다. 순천 곡성 주민들의 민심을 파악해 의과대학 유치나 기업공장 설립 등 생활밀착형 공약을 제시했다.

무엇보다도 이 당선인에게 결정적인 힘을 실어준 것은 유권자들과의 정서적 공감이었다. 중고 자전거에 몸을 싣고 깔때기 하나를 들고 유권자가 있는 어느 곳이든 달려갔다. 거리 곳곳에서 만난 유권자들에게 그는 언제나 같은 말을 외쳤다. 미치도록 일하고 싶다고, 한 번만 기회를 달라고. 이정현 당선인의 간절한 호소는 결국 지역 유권자들의 마음을 돌리며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순천 곡성지역 유권자들의 마음을 돌리게 한 것은 무엇일까. 이번 이정현 후보의 당선은 향후 우리 정치계에 어떤 새 바람을 몰고 오게 될 것인가.

'SBS 뉴스토리'는 정치혁명이라 불릴 만큼 놀라운 결과가 있었던 순천 곡성 지역을 방문해 7·30 그날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대변의 주인공인 이정현 당선인을 만나, 그날의 기적을 만들 수 있었던 진정한 비결이 무엇인지 알아봤다.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