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국방부가 군 복무자에게 학점을 인정해주는 방안을 추진하고 나섰습니다. 군 복무기간을 대학생에게는 학점으로, 산업체 근무자에게는 호봉이나 경력으로 전환할 수 있게 하겠다는 건데 형평성 논란이 예상됩니다.
 
2.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6인실 병실 구하기가 쉽지 않은데, 오는 9월부터는 6인실에만 적용되던 건강보험이 4인실까지 확대됩니다.

3. 검찰이 남북정상회담 대화록 유출 혐의로 새누리당 정문헌 의원을 약식기소했습니다. 김무성 의원을 비롯해서 다른 새누리당 인사들은 무혐의 처리했습니다. 사안에 비해서 처벌 수위가 낮고, 형평성에도 문제가 있다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4. 사망 29명, 부상 1,626명. 지난 5년간 근무 중에 순직하거나 부상당한 소방관 숫자입니다. 해진 소방 장갑을 그냥 쓰거나, 심지어 본인이 사야 하는 처우도 문제입니다. 소방관들이 대부분 지자체 소속인 소방관을 국가직으로 전환해 해달라면서 1인 시위에 나섰습니다.
 
5. 월드컵 대표팀이 내일(10일) 아프리카 가나와 최종 평가전을 치릅니다. 지난달 은퇴를 선언한 박지성 선수가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SBS를 통해서 팬들을 만납니다.

6. 때 이른 무더위 탓에 모기가 기승을 부릴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기 기피제 많이 찾을 텐데, 성분에 따라서 피부염이나 알레르기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용법과 주의사항 잘 따져보고 써야 합니다.

7. 자동차 전조등 주변에 설치된 작은 등은 주간 주행등으로 불립니다. 주간 주행등은 사고방지 효과가 높다고 해서 의무화하고 있는 국가가 많습니다. 우리나라도 내년 7월부터 새로 생산되거나 수입되는 차량에 설치를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8. EU, 유럽연합이 한국을 불법 조업국으로 지정할 것인지를 최종 결정하기 위한 현장 실사를 시작했습니다. 불법 조업국으로 지정되면 우리 수산물의 EU 수출이 전면 금지됩니다. 정부는 뭘 하고 있었느냐는 비판이 일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