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6·4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오늘(30일) 시작돼서 내일까지 진행됩니다. 선관위는 지금 추세대로라면 사전투표 최종 투표율이 최소 10%, 최대 15%에 근접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 어제 발표된 북한과 일본의 합의에 대해서 우리 정부는 일본인 납치자 문제논의는 인도적 차원에서 이해한다면서도 북한 비핵화 공조에 차질을 빚지 않을지 우려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속내도 복잡합니다.

3. 5월 말인데 불볕더위가 이어지면서 연일 최고 기온이 경신되고 있습니다. 오늘 서울은 31.8도, 대구는 36.3도까지 올랐습니다. 낙동강에는 올 들어 처음 녹조가 발생했습니다. 예년보다 보름 정도 빠른 겁니다.

4. 유병언씨 수배 아흐레째, 검찰은 그동안 여러 차례 유씨를 검거할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습니다. 그러는 사이 전남 순천으로 갔던 도주 차량이 오늘 전주에서 발견됐습니다. 구원파의 치밀한 작전에 검찰이 농락당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됐습니다.
 
5. 세월호 4층 선미 우현 절단 작업에 새로 투입됐던 민간 잠수사 1명이 작업 중에 숨졌습니다. 용접작업 중에 폭발이 일어난 것으로 추정됩니다. 함께 수중 수색에 나섰던 또 다른 잠수사도 병원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6. 세월호 사고 후 일반운항이 금지됐던 진도 팽목항이 45일 만에 정상운항에 들어갔습니다. 한편에서는 여전히 실종상태인 가족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남아 있습니다.

7. 취득세 인하로 살아나나 싶던 부동산 시장이 전·월세 소득 과세 방침 발표 이후에 더 얼어붙고 있습니다. 서울의 아파트 거래량은 지난달부터 내리막으로 돌아섰고, 분양 시장 열기도 한풀 꺾였습니다. 정부 대책을 손질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8. 사상 첫 원정 8강에 도전하는 월드컵 대표팀이 장도에 올랐습니다. 대한민국에 희망을 주겠다는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대표팀은 미국 마이애미에서 마지막 담금질을 한 뒤에 다음 달 11일 결전지 브라질에 입성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