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도권 아파트값 계속 하락…강남 3구 주도

<앵커>

지난 2월 전월세 임대 소득 과세 강화를 위한 정부 조치 이후 아파트값이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간추린 경제 소식, 손승욱 기자입니다.

<기자>

부동산 정보업체 닥터아파트 조사 결과 '2·26 조치'가 발표된 지 석 달 만에 수도권의 아파트 매매가격이 1.45% 하락했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1.07%, 경기 -1%, 인천 -1.1%를 기록했습니다.

특히 서울 강남·서초·송파 등 '강남 3구'가 -1.40%를 기록해 하락폭이 가장 컸습니다.

---

내년 5월부터 여름에 냉방에너지를 많이 쓰는 사무실은 햇빛 가리개나 블라인드 같은 햇빛 조절장치를 반드시 설치하도록 하는 법률 개정안이 공포됐습니다.

개정안은 또 일정 규모 이상의 건축물은 지능형 계량기 같은 에너지 절약 건축설비를 의무적으로 설치하도록 했습니다.

지능형 계량기란 건물 내 조명, 냉·난방설비, 환기설비 등에 계측장비를 설치한 뒤 이를 통신망으로 연결해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

경기 불황 속에서도 먹는 물 매출이 크게 늘었습니다.

시장점유율 1위 '삼다수'의 1분기 판매량은 지난해보다 26.6% 늘었고 롯데칠성 아이시스와 농심 백산수의 판매량도 각각 15.7%와 50% 늘었습니다.

식품업계는 웰빙 트렌드로 물을 선호하는 경향이 확산됐고, 올해 이른 더위가 찾아오면서 매출이 더 늘었다고 분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