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고 인기 이름…남자는 민준·여자는 서윤

<앵커>

최근 가장 인기있는 이름은 남자는 민준, 여자는 서윤이었습니다. 대법원이 오늘(26일)부터 출생신고할 때 선호되는 이름 등 가족관계 통계정보를 인터넷에 공개하기로 했는데 이름 지을 때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도에 김도균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한 달 동안 출생신고된 가장 인기 있는 이름은 남자아이의 경우엔 민준, 여자아이의 경우엔 서윤이었습니다.

민준에 이어 남자아이의 이름은 서준, 주원 순이었고, 여자아이의 이름은 서연, 민서의 순이었습니다.

개명할 때는 남자는 민준, 도현, 정우라는 이름을 선호했고, 여자는 서연, 지원, 수연이 인기 있는 이름이었습니다.

대법원은 1년에 한 번 공개하던 이 같은 가족관계통계정보를 오늘부터 인터넷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 매달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공개되는 정보는 출생, 개명 시 인기 있는 이름 상위 10개와 출생 및 입양신고 건수, 이혼과 개명 신고 건수 등 모두 17가지입니다.

귀화자의 국적 순위처럼 특이한 통계 정보도 정기적으로 주제를 선정해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대법원은 공개 대상 정보들이 대부분 실생활과 밀접하고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통계 정보여서 민간은 물론 학계나 정부의 연구 등에도 폭넓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