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부동산 투자로 고수익"…불법 자금모집 적발

<앵커>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며 불법적으로 부동산 투자금을 모집한 업체들이 금융당국에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보도에 한승환 기자입니다.

<기자>

이번에 적발된 불법 유사수신 의심 업체는 모두 12곳으로 대부분 고수익을 미끼로 자금을 끌어들인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 업체는 펜션이나 웨딩 컨벤션, 수익형 부동산 등에 투자하면 최고 30~60%의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며 불법으로 자금을 모집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금융감독원은 불법 유사 수신업체로 의심될 경우 국번 없이 1332나 경찰서에 신고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예식비용 인상률이 소비자물가 상승률보다 두 배가량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2001년부터 2012년까지 예식비용을 조사한 결과 연평균 6.2% 증가해 같은 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 3.1%의 두 배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의회는 업체 간 원가와 가격을 비교할 수 있도록 가격 공개 의무화 등 제도적 장치 마련을 요구했습니다.

---

마늘 저장 물량이 남아도는 상황에서 생산량이 늘면서 가격이 폭락하자 대형마트가 잇따라 마늘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는 햇마늘을 시세보다 20%가량 싸게 판매하는 등 소비 촉진 행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서울 가락시장에서 상품기준 저장마늘 1kg은 지난해보다 37% 떨어진 2천 300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