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때 이른 더위에 여름 상품 매출 '쑥'

<앵커>

때 이른 무더위와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여름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상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최근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면서 오픈마켓에서 여름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한 대형 오픈마켓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초순 대비, 민소매 원피스 거래액은 60%, 반팔 티셔츠는 48%, 수영복은 20%의 매출이 각각 증가했습니다.

업체 측은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나들이나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도 수영복 등 여름 상품을 주로 구입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다가구주택이나 원룸, 고시원 같은 건축물도 바닥 설치기준을 마련하는 법안이 다음 주 상정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원룸과 고시원 등에도 층간소음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개정안은 주택법의 적용을 받지 않는 공동주택이나 다가구주택, 원룸, 고시원 등에 대해서도 층간소음을 막을 수 있는 재질과 두께로 된 바닥을 설치하도록 했습니다.

---

정책금융공사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우리나라 게임 수출액은 26억 3천 900만 달러로 음악 수출액 2억 3천 500만 달러의 11배 수준에 달했습니다.

게임 수출액은 2012년 우리나라 문화 콘텐츠 전체 수출액 46억 1천 151만 달러의 57%에 달했습니다.

게임 다음으로는 지식정보 4억 4천 500만 달러, 캐릭터 4억 1천 600만 달러 등의 순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