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국 아파트 매매·전세 연속 상승 행진

<앵커>

전국의 아파트 매매가가 28주 연속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셋값도 81주 연속 상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보도에 송인호 기자입니다.

<기자>

한국감정원은 지난 10일 기준 전국 아파트 매매가가 한 주 전보다 0.1% 올라 28주 연속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매도 호가가 오르면서 거래가 줄고 상승률도 전주에 비해 다소 낮아졌습니다.

전셋값도 경기와 인천을 중심으로 지난주 0.19% 오르며 81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

근로 소득자의 자산 증식을 위해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펀드가 다음 주 출시됩니다.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연말정산 때 납입액의 40%, 최대 240만 원을 공제해 주는 상품으로 최소 5년 이상 가입해야 합니다.

가입자격은 연간 총 급여가 5천만 원 이하 근로 소득자여야 하고 총 급여액이 8천만 원이 될 때까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와 현대 차, LG전자 등 국내 주요 기업 116곳이 오늘(14일) 일제히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합니다.

금융 투자업계에서는 재벌 상장사들이 주총 읽을 사실상 담합해 소액주주들의 의결권을 무력화하고 있다는 비판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지난달 주택 매매가 1년 전보다 60% 넘게 오르며 6개월째 증가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자료를 보면 지난달 전국의 주택 매매 거래는 7만 8천8백 건으로 지난해 2월보다 67% 늘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