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라봉·천혜향 판매, 수입 오렌지 앞섰다

<앵커>

한라봉처럼 귤과 오렌지 사이에 있는 과일들을 만감류라고 하는데요, 이 만감류 과일 매출이 처음으로 수입산 오렌지를 넘어섰습니다.

심우섭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두 달 한 대형마트에서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등 만감류 과일이 수입 오렌지보다 80%나 더 팔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감류 판매량은 통상 수입 오렌지의 절반 수준이었지만 올해 출하량이 크게 늘면서 매출이 3배 이상 늘었습니다.

반면 오렌지는 북미 지역의 한파로 수입량이 절반으로 줄었고 가격 역시 지난해보다 30% 넘게 올랐습니다.

---

재벌들이 올해 사외이사로 권력기관 출신 인사를 대거 영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재벌닷컴에 따르면 10대 재벌그룹 상장사 93개사가 선임한 사외이사는 모두 126명으로 이 가운데 고위 관료와 사법 당국, 국세청, 공정위, 금감원 등 '권력 출신'인사가 46명이었습니다.

재벌닷컴은 "재벌들이 검찰수사나 세무 조사 등에 대비해 권력 출신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경향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

앞으로 국도에 회전교차로가 늘어납니다.

국토교통부는 사고를 줄이고 통행속도를 높이기 위해 회전교차로를 우선 설치하는 지침을 상반기 중에 내놓을 예정입니다.

국토부는 올해 안에 회전교차로 10곳을 시범 설치한 뒤 점진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