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 2의 벤처붐 조성…서비스업 빅뱅 일으킬 것"

<앵커>

박 대통령은 또 경제혁신 3개년 계획에 구체적 내용도 밝혔습니다. 제2의 벤처 붐으로 우리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조 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경제의 역동성을 높이기 위해 제2의 벤처 붐을 일으키겠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벤처 창업기업이 중소중견기업으로 성장하고 더 나아가 글로벌 전문기업으로 커갈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고.]

이를 위해 정부는 앞으로 4조 원을 투입하고 창업 투자를 위한 펀드를 조성합니다.

또 고부가가치 유망 서비스업에 세제와 예산, 금융 지원을 강화해 제조업에 치우친 산업 구조를 손질하기로 했습니다.

서비스 산업의 빅뱅을 일으키겠다는 겁니다.

특히 서비스업이 제조업보다 세제 혜택이 적었던 만큼 세 부담 격차를 줄이고 투자 장벽도 없애기로 했습니다.

성장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는 대폭 줄어듭니다.

새로운 규제가 생기면 기존의 규제를 그만큼 풀어주는 '규제총량제'를 도입하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규제가 자동으로 효력을 상실하는 '일몰제'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추경호/기획재정부 1차관 : 경쟁국에 비해 과도한 규제, 기술 발전, 환경 변화 등을 반영하지 못하는 규제 등을 집중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그린벨트에 공장이나 아파트, 상가를 지을 수 있도록 용도 제한도 단계적으로 풀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런 경제 체질 개혁을 통해 오는 2017년 잠재성장률 4%, 고용률 70%, 1인당 국민소득 4만 달러 시대의 문을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