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박 대통령 "직속 '통일준비위원회' 발족하겠다"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통일준비위원회를 발족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통일을 대박으로 만들기 위한 준비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단 뜻입니다.

보도에 정준형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어제(25일) 취임 1주년을 맞아 발표한 '경제혁신 3개년 계획' 담화에서 통일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대한민국의 대도약을 위해 통일을 준비해야 한다"며, "통일준비위원회를 발족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대통령 직속으로 통일준비위원회를 발족시켜 체계적이고 건설적인 통일의 방향을 모색해나가고자 합니다.]

통일준비위원회에는 "민간 전문가들과 시민단체들도 참여시켜 남북 간, 세대 간 통합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 국민적 통일 논의를 수렴하고, 구체적인 통일 한반도의 청사진을 만들어나갈 것입니다.]

박 대통령이 통일준비위원회 구상을 밝힌 것은 통일이 우리 경제에 새로운 기회가 될 것임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 지난달 신년 기자회견 당시 나온 "통일 대박" 발언 이후 공론화된 통일 논의를 통일준비위원회를 중심으로 이끌어가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청와대는 다음 달 안에 통일준비위원회 구성과 활동 방안을 마련해 최대한 이른 시일 안에 위원회를 발족시킬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