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1심에서 징역 12년을 선고받았습니다. 법원은 이 의원에게 적용된 내란음모와 선동,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모두 유죄로 인정했습니다.

2. 법원은 이번 사건을 국정원에 처음 제보한 이 모 씨의 법정진술이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또 변호인 측이 상상 속 조직이라고 주장해 온 RO를 이 의원의 지시를 받는 혁명 비밀결사라고 규정했습니다.

3. 이집트 시나이 반도에서 한국인 관광객을 태운 버스가 폭탄 테러 공격을 받았습니다. 한국인 3명을 비롯해 4명이 숨지고 12명이 다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4. 이번 테러의 배후로 시나이 반도를 거점으로 한 과격 이슬람단체가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테러 사흘 전에 극단주의 단체 웹사이트에 테러를 암시하는 경고 메시지를 올렸습니다. 부상자들은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로 옮겨져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테러로 숨진 제진수 씨가 더 큰 희생을 막았다고 전했습니다.

5. 영동지역에 또 눈발이 날리고 있습니다. 내일(18일)까지 최고 20cm가 넘는 눈이 더 내릴 것으로 보여서 추가피해가 우려됩니다. 꼬박 12일째 폭설과 제설작업이 계속되면서 주민은 지칠 대로 지쳐 있습니다.

6. 소치 올림픽에서 아직 금메달 소식이 없는 쇼트트랙 대표팀이 내일 여자 계주에서 첫 금메달 사냥에 나섭니다. 박승희 선수도 부상을 딛고 출전합니다. 김연아 선수는 쇼트 프로그램 조 추첨에서 3조 5번을 뽑아서 전체 30명 가운데 17번째로 연기하게 됐습니다. 공식 훈련에서는 연일 완벽한 연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7. 박근혜 대통령이 대기업들이 방송시장을 독과점하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료방송 시장에서 유통망과 방송채널을 함께 보유한 대기업이 덩치를 키우면서 공정경쟁을 저해하고 있는 실태를 지적한 것으로 보입니다.

8. 검찰이 STX 그룹 전반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이고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수백억 원대 비자금을 조성한 정황이 포착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돈이 어디로 흘러갔는지가 이번 수사의 핵심이 될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