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세계가 기다리는 김연아…IOC, 특집 영상 공개

<앵커>

세계적인 스타 김연아 선수는 이번 동계 올림픽의 하이라이트죠.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렇습니다. 외신들이 얼마나 뜨거운 관심을 보내는지 보시죠.

이성훈 기자입니다.



<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 공식 유튜브 영상 : 개…아니 강아지라고 할까요? 개 말고 강아지라고 할게요.]

국제올림픽위원회 IOC가 유튜브에 올린 김연아 특집 영상입니다.

여러 가지 가벼운 질문을 통해 김연아의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줍니다.

어제(27일)는 김연아가 4년 전 밴쿠버 올림픽을 회상하는 장면을 공개해 세계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기도 했습니다.

[여기서 약간 삐끗했는데.  (마지막 동작을) 계속 바꾸다가 저걸로 결정했는데, 좋아해 주시더라고요.]

외신의 관심도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올림픽 전망 기사에서 김연아는 빠지지 않고 최고 스타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미국 NBC 피겨 스케이팅 전망 : 실전 공백이 있었지만, 지난해 세계선수권에서 완벽한 기량으로 정상에 올랐습니다.]

영국 BBC 방송은 홈페이지 피겨스케이팅 코너를 아예 김연아의 사진으로 장식했고, 미국에서는 연예 전문 매체까지 김연아의 올림픽 이후 행보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김연아는 다음 달 12일 출국할 때까지 외부와 접촉을 차단하고 태릉에서 철저하게 몸을 만들 계획입니다.

다음 달 20일과 21일에 펼쳐질 피겨 여왕의 연기는 세계인이 기다리는 소치 올림픽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영상편집 : 정성훈)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