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그제(13일) 사망한 김국태 북한 노동당 검열위원장의 국가 장의위원 명단에 장성택의 부인 김경희가 포함돼 건재함을 나타냈습니다. 망명설이 나돈 로두철 내각 부총리 등 장성택 측근 상당수도 장의위원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김정은 제1비서는 강원도 마식령 스키장을 시찰하며 공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 북한의 대외 선전용 웹사이트 '우리 민족끼리'가 장성택 숙청과 관련한 우리 정부의 대응에 대해 "특대형 정치적 도발"이라고 비난했습니다. 또 김정은 유일 체제를 비난하는 세력에는 무자비한 철추를 내리겠다고 위협했습니다.

3. 철도 노사가 파업 일주일이 지나도록 타협점을 찾지 못한 가운데 내일부터는 수도권 전철이, 모레부터는 KTX가 감축 운행에 들어갑니다. 정부와 코레일은 파업 참가자들의 업무 복귀를 거듭 촉구했지만, 노조는 오는 19일 2차 대규모 상경 투쟁을 예고했습니다.

4. 오늘 오전 서울 도봉동에서 마을버스가 승용차와 충돌한 뒤 근처 상가를 덮치는 등 교통사고가 잇따랐습니다.

5. 한파가 큰 고비를 넘기자 전국의 유명 산과 스키장에 나들이객들이 몰렸습니다. 내일 낮부터는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6. 아역 배우 전문 기획사라며 200여 명과 계약을 맺은 업체 대표가 갑자기 종적을 감췄습니다. 피해액이 5억 원을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7. 중국이 미국과 러시아에 이어 세계 세 번째 달 착륙 국가가 됐습니다. 중국의 창어 3호가 달에 무사히 착륙한 데 이어, 달 탐사 차량이 성공적으로 분리돼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