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내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벨기에, 러시아, 알제리와 함께 H조에 편성됐습니다. 전통적인 강팀들을 피해 2회 연속 16강 진출을 노려볼 만하다는 평가입니다. 첫 상대인 러시아와 3차전에서 맞붙을 벨기에는 조 1위를 자신했습니다.

2.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가 부상에서 돌아온 뒤 첫 대회인 '골드 스핀' 쇼트 프로그램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습니다. 마지막 점프 때 착지 실수를 범했지만, 무더기 가산점을 챙기며 73.37점으로 올 시즌 최고점을 기록했습니다. 김연아 선수는 내일(8일) 새벽 탱고곡 '아디오스 노니노'에 맞춰 프리스케이팅 경기에 나섭니다.

3. 북한 조선중앙TV가 장성택 국방위 부위원장의 모습을 삭제한 기록영화를 내보냈습니다. 장 부위원장의 실각이 사실인 것으로 관측됩니다. 북한은 42일 만에 억류하고 있던 미국인 메릴 뉴먼 씨를 '인도주의적 견지에서 추방한다'며 풀어줬습니다.

4. 일본 아베 정권이 국민의 알 권리 침해라는 비판이 제기된 특정비밀보호법안을 참의원에서 강행 처리했습니다. 아베 정권의 거침없는 우경화 질주에 일본 내부의 반발이 커지고 있습니다.

5. 민주노총 등 25개 노동, 시민단체가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비상시국 대회를 열었습니다.

6. 금값이 올해 초와 비교해서 20% 넘게 추락했습니다. 3.75g 돌 반지가 15만 원대로 내려가면서 판매량이 급증했고, 연말 선물용 금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