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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천만 원대 수입차의 유혹, 겉모습만 봤다가…

편의 사양 전혀 없어…'미끼 상품' 지적까지

<앵커>

2천만 원대 가격을 내세워 수입차들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지요. 차 겉모습만 보지 마시고, 내부 편의 사양도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임태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현재 국내에서 팔리는 2천만 원대 모델들입니다.

수입차의 경우 2년 전까지만 해도 여기 닛산과 푸조 두 모델 뿐이었는데 현재는 이렇게 다양한 모델들이 출시됐습니다.

여기에 BMW와 피아트도 앞다퉈 2천만 원대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문제는 편의사양입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국산차는 버튼만 누르면 직각 주차를 해주고, 음성 인식도 됩니다.

운전석 높낮이와 등받이 각도는 전기 스위치로 쉽게 조절합니다.

2천만 원대 수입차는 이련 편의 사양들이 전혀 없고, 시트도 가죽이 아닌 천입니다.

그렇다고 옵션을 추가하면 2천만 원대를 훌쩍 넘깁니다.

때문에 3천만 원 넘는 고가 모델을 권하기 위한 일종의 미끼 상품이 아니냐는 지적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임철혁/수입차 구매자 : 고급 옵션들이 수입차엔 없는 거죠. 그게 너무 아쉬운 거죠. 그래서 둘러보다가 조금 조금 더 상위 기종으로 가게 되는 거죠.]

전문가들은 수입차 제조사들이 저가 전략을 앞세운 마케팅보다는 A/S망과 비싼 수리비 문제부터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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